서울시는 3일부터 서울거주 해외입국자들에 대해 전원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서울거주자의 경우, 발열체크를 통해 유증상자는 인천공항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무증상자들은 집으로 가기 전, 잠실종합운동장에 마련된 해외입국자 전용 워킹쓰루 또는 해당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게 된다.

서울시는 잠실종합운동장에 하루 평균 1천명 진단검사가 가능한 대규모 ‘해외입국자전용 워킹쓰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있다.

4월 5일부터 보건당국의 격리조치를 위반할 경우, 감염병 예방법 위반으로 1년 이하 징역이나 천만원 이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서울시는 2일 현재, 서울시 해외입국자 관련 확진자수는 158명으로 서울시 전체 확진자수의 30%가 넘고, 4월 2일만 해도 신규확진자 20명중 18명이 해외유입 관련이며, 또 90%가 유학생, 해외거주자 등의 내국인들이고, 10% 정도는 외국인으로, 대부분이 동포들이어서 입국을 거부하기도 힘든 상황이나, 과감하고 선제적인 전면적인 죄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와 관련해서는 5인가구의 경우 기준에 부합되면,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가구당 최대 50만원(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은 55만원),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최대 100만원까지 모두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정부의 온라인 개학 방침에 따라 서울시는 교육청/자치구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하여 노트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쌍방향 화상수업이 가능한 스마트노트북 5만2천여대를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