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청도대남병원 확진자 확인 직후 추가 원내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병동 내 감염 예방을 위한 지침을 작성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보건복지부에 추가진단을 위한 2차 진단의의 병원 방문 조정 등 대처를 요구했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24일 코로나19 감염 사태 문제의 심각성을 통감하고 특히 청도대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병동의 감염 사태에 대해 안타까움과 슬픔을 느끼며 이후 추가 감염 예방 및 이번 사태의 해결을 위해 특별 이사회를 개최, 입장문을 발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향후 병동 내 감염 예방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고민하고, 이와 관련된 구체적 지원 방침을 정부에 요청키로 했다.

덧붙여 대남병원 확진자들이 안전한 상태에서 최선의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정부가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다음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입장문 전문.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청도대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병동에서 일어난 코로나19 감염 사태에 대해 안타까움과 슬픔을 국민들과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소중한 생명을 잃은 환자들의 명복을 빌며, 치료 중인 확진 환자들의 빠른 완치를 함께 기원합니다. 또한,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세가 하루빨리 줄어들도록 우리 대한신경정신의학회도 국민들과 함께 의학적 근거가 바탕이 되는 노력을 해 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의 보호병동은 외부인의 출입이 관리되는 병동이기 때문에 대개는 감염에 더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밀접한 접촉이 불가피한 치료 특성과 입원 환경을 고려할 때, 일단 원내 감염이 발생하면 감염 전파의 위험이 클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정신건강의학과 보호병동에서는 감염 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철저한 감염 관리를 위해 각 병원과 치료진들을 독려하고 이에 필요한 지원을 정부에게 끊임없이 요청하고 협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치료 중인 대남병원 확진자들이 안전한 상태에서 최선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에 요청하고,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전국적으로 퍼진 코로나19 감염 사태로 많은 국민들이 불안에 떨고 계실 것입니다. 우리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국민들의 감염병 관련 스트레스 조절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여러 매체에서 부정확한 정보들이 공유되면서 국민들의 불안이 더욱 조장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확한 정보 제공은 감염병 사태 해결에서 국민들의 협조를 얻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올바르지 않고 검증되지 않은 정보의 배포를 삼가십시오.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질병관리본부에서 확인된 검증된 정보만을 믿고 따라 주십시오.

우리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이번 코로나19 감염 사태를 국민들과 함께 현명히 해결해 나가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염 현장 일선에서 밤낮없이 노력하는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응원의 말씀도 전합니다. 여러분들은 우리 모두의 영웅입니다.

2020년 2월24일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