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원주혁신도시 13개 이전 공공기관, 강원도, 원주시는 12일 건강보험공단에서 강원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사회적가치 프로그램 ‘행복가득, 가치충만, 미래발전'을 선포했다.

이날 업무협약(MOU)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행복가득, 가치충만, 미래발전 강원’ 프로그램은 그동안 각 기관에서 개별 사업별로 진행되던 업무협약과, 지역사회 협력사업을 하나로 묶어 13개 공공기관의 공동사업으로 발전시키고, 공공기관과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場)을 정기적으로 마련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구체적인 공동프로그램으로는 ‘사회적 경제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기금 조성․운영’, ‘산불, 태풍 등 지역 내 재해 시 합동지원 프로그램 가동’, ‘구 도심과의 교류․협력사업’ 등이며,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실무협의체’의 구성과 정기적인 추진상황 공유 등을 협약서에 담고 있다.

협의회 회장인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 원주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이 강원도 지역사회 활성화, 지역경제 공헌, 상생과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를 선도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