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성훈 박사>

좋은문화병원(병원장 문화숙) 난임의학연구소 민성훈 박사의 ‘식물유래항체(mAbPCOK)가 강글리오시드와 항암효과에 관한 연구’ 논문이 국제학술지 ‘Journal of Plant Biotechnology’ 2019년 9월호에 게재됐다.

난임의학연구소는 식물유래항체(mAbPCOK)를 처리하여 세포막에 존재하는 강글리오시드의 조절을 이용하여 세포사멸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해당 연구의 성과를 인정받아 국제학술지에 그 결과를 게재하게 되었다.

민성훈 박사는 “식물유래항체와 강글리오시드의 관련성을 밝힌 이번 연구를 통해 시험관 아기 시술 과정에서 중요한 난자의 성장과 성숙 및 난임치료에 보다 효과적인 배양시스템을 완성하여 난임치료 기술발전과 임신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좋은문화병원 난임의학연구소는 시험관 아기 시술의 임신 성공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20편의 연구결과를 세계 난임 생식 분야의 최고 학술지인 Fertility and Sterility(임신과 난임) Human Reproduction (사람과 생식)에 발표하는 등 시험관 아기와 무정자증 치료를 포함한 첨단 난임치료 기술과 염색체 검사 방법의 개발 등의 연구를 수행, 그 결과를 매년 국내외 저명 학술대회와 학술지에 발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