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지난 11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제2회 독감백신 접종의 날’ 기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독감백신 접종의 날을 기념해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고 평소 독감에 대해 가진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김종웅 대한내과개원의사회장을 초빙해 ‘의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라는 주제 아래 ▲오프닝 및 관객과의 인사 ▲독감 백신 접종의 날이란? ▲관객 현장질문 및 패널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종웅 회장은 “10월 15일부터 고령자, 어린이(1회), 임산부 대상으로 국가필수예방접종(NIP)이 시행된다”며 “접종 대상자는 가까운 의료기관이나 보건소 등에서 의료기관이 접종 지정 기관인지 확인후 예방접종을 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매년 접종을 맞아야 하냐”는 질문에는 “백신의 면역력은 다음 해부터 감소되며 해마다 예측되는 균주를 포함한 인플루엔자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행사시작 전 공원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10.11초를 잡아라 ▲주사위를 굴려라 ▲백신을 구해라 등의 시민참여형 이벤트로 호응도를 높였으며, 팝페라 아티스트 ‘아리현’이 가을 하늘과 어울리는 감동의 음색을 선사했다.
 
휴일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공원을 찾았다는 한 시민은 “독감백신 접종의 날을 처음 알게 됐다”며 “백신 접종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