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남병원 송관영 병원장이 지난 24일 ‘2019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에서 의료발전부문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을 수상했다.

송 병원장은 공공의료 활성화 및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 기여 등 의료발전부분에 기여한 공로가 커 2019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관영 병원장은 2018년 6월 서남병원장으로 부임, 서울의료원에서 20년 이상 재직하며 서울의료원 신경외과 주임과장, 의학연구소 임상연구실장, 교육연구부장, 기획조정실장, 의무부원장을 역임했다.

병원장 부임 후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 전국 최고 점수로 최우수 기관 선정 △공공의료분야 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종합병원 승격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 △개원 이래 최고 진료실적 달성 등 짧은 기간 많은 성과를 만들어 냈다.

또한 뇌혈관 내 수술 인증의로 The Marquis Who's Who 세계인명사전 등재위원 등 뇌졸중·뇌혈관질환 치료 및 수술 명의로 뇌혈관질환 치료에 크게 이바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송관영 병원장은 “앞으로도 서울 서남권 대표 공공병원인 서남병원장으로 공공의료 발전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소명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