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의료원 청담캠퍼스가 첫 삽을 떴다.

고려대의료원이(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이 24일 오후 3시 미래의학을 실현하는 주요 거점이 될 청담캠퍼스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청담캠퍼스는 특화진료센터와 함께 융합교육서비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가 가능한 미래 융복합 디지털 헬스케어 시설로 2021년 7월 말 완공된다. 청담캠퍼스는 고려대의료원이 지난해 선포한 ‘미래의학 우리가 만들고, 세계가 누린다’는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전초기지로써 혁신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담캠퍼스는 지하 5층, 지상 10층 규모로 최첨단 특화진료센터, 의료원 미디어 랩 디지털 트원 데이터 마이닝 센터, 3개 병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실시간 대시보드 커맨드 센터를 비롯하여 국제원형강의실, 패컬티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특히, 청담캠퍼스 부지는 익명의 독지가가 어머니의 유지를 이어 지난 2007년 4월 기부한 것으로 강남구 도산대로 411 지역 일대다.

이날 기공식에는 기부자를 포함해 김재호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 이기형 의무부총장, 김숙희 의과대학 교우회장을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재호 이사장은 “청담캠퍼스는 고려대의료원이 강남지역으로 진출하는 첫 번째 사례로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특화된 진료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청담캠퍼스는 맞춤형 특화진료를 기반으로 하는 최첨단 헬스케어와 대학과 병원, 기업을 아우르는 융복합 연구, 교우들을 위한 전문적이면서도 특별한 건강교육 서비스들이 펼쳐질 것”이라며, “모든 내부 역량을 집중하고 다각적인 투자를 이어가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