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 의생명과학과 백광현 교수가 최근 국제 SCI 학술지 Biomedicine and Pharmacotherapy(생의학과 약물요법) 부편집장, Oncology Reports(종양학 리포트) 편집위원으로 각각 위촉됐다.

백 교수는 종양억제 단백질을 조절하는 새 단백질 효소를 발견하는 등 종양연구에 관한 탁월한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두 학술지의 부편집장 및 편집위원으로 선임됐다. 앞으로 백 교수는 두 학술지에 투고되는 종양의 발생 및 전이 등 분자적 기전에 관련된 논문들의 게재 여부를 심사할 예정이다. 

생물학분야 국제학술지인 Biomedicine and Pharmacotherapy는 학술연구 관련 분야 세계 최대 출판사인 Elsevier에서 발간하고 있으며, 종양학, 영양학, 퇴행성신경질환, 심장질환, 감염질환 등의 임상 및 기초의학과 약학연구에 관련된 논문들이 실리는 학술지이다. 또 종양 관련 SCI급 유럽 국제전문학술지인 Oncology Reports는 종양발생 및 전이, 그리고 역학 등에 관한 최신 논문들이 게재된다.

백 교수는 국제 면역치료 및 암연구 저널 편집위원장과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독일에서 발행하는 국제 SCI 학술지 ‘분자의학 저널’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Biomedicine and Pharmacotherapy, Oncology Reports 외에도 5개의 국제 SCI 학술지의 편집위원으로 각 저널의 논문게재 여부를 심사하고 있으며, 다양한 종양연구관련 국제학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