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병원(병원장 이창훈)은 지난달 26일 12시, 부산 기장 아난티코브 회의실에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힘찬병원 (대표원장 이수찬), 극동러시아 투자수출지원청 및 부산광역시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극동러시아 해외의료 협력진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 첫 순으로는 부산대병원과 힘찬병원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본 협약식은 △국가사업 추진 △외국인 환자유치 △외국인 의료연수사업을 통해 향후 해외의료진출에 양기관이 협력해 나가기 위해 체결됐다.

부산시 첨단의료산업과 염동섭 과장은 "극동러시아 지역의 해외의료진출과 외국인 관광객유치에 지지한다”며 뜻을 밝혔다.

이어진 세미나에서 부산대병원 융합의학기술원 부원장 이호석 교수는 다양한 해외진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사업 추진 현황 및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극동러시아투자수출지원청 Director Elvira Nurgalieva의 발표에서는 극동러시아 국제의료단지 현황을, 힘찬병원 국제의료협력팀 조현준 본부장은 의료해외진출 경험 및 성과에 대해 발표하며 각 기관 별 의료해외 진출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패널토론을 통해 각 기관의 의료해외진출사업 실무자들이 해외의료 관련 다양한 진출모델을 제시하며 해외진출에 적용 가능한 계획, 기 진출 사례 공유 등 성공적인 의료해외진출을 위한 토론을 가졌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진출사업팀 성시현 팀장은 “부산대병원의 높은 의료서비스 및 연수, 교육시스템과 힘찬병원의 진출경험, 빠른 의사결정 등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에 적합한 사업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 극동러시아 진출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대병원 이창훈 부산대병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체결을 바탕으로 국가사업 추진, 외국인 환자유치, 외국인 의료연수사업 등 의료해외진출사업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하여 의료해외진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