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제12기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2007년 처음 개설한 건강과 의료 고위자과정은 그동안 보건의료 분야, 정·관계, 언론계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저명인사 630여명의 보건의료 정책방향과 의료경영 분야에 대한 최신 동향 등 폭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해 왔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운영하는 이번 제 12기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 교육은 오는 8월 23일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1월 15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일산병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올해 개설하는 강좌는 보건의료정책 ,의료산업, 병영경영등 총 19과목으로 보건의료분야 저명한 강사들의 강의를 통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며, 김용익 국민건강보험 이사장과 김성우 일산병원장을 비롯해 이용갑 국민건강보험공단 정책연구원장의 특강 등 다채로운 교육 내용이 준비되어 있다.

김성우 병원장은 “본 과정은 우리나라 보건의료제도의 미래지향적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성공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을 위해 전문지도자에게 필요한 지식 및 최신정보와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며, “ 이번 과정이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안목과 지식, 배움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입학원서는 일산병원 홈페이지(www.nhimc.or.kr)에서 내려 받아 8월 8일까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보험자병원 교육훈련원 대외연수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