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노환중)이 보건복지부 ‘의료기기 중개 임상시험 지원센터’에 신규 선정됐다.

 지난 21일 보건복지부는 18개 기관 중 6대1의 경쟁률로 양산부산대병원과 건양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을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양산부산대병원의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사업비는 정부출연금 45억원과 대응자금 10억원(병원 5억 원, 양산시 4억 원, 경상남도 1억 원)을 포함하는 55억원 규모이고,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사업은 병원 기반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지원 인프라를 구축, 국내 중소·벤처기업 및 연구자 등 공동협력 연구체계를 마련하여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양산부산대병원은 산·학·연·병·지자체(산업계, 부산대학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의 연구기관, 경상남도, 양산시) 협력을 통한 사업화 전주기 맞춤형 원스톱 지원서비스 인프라 구축을 통한 국내 고령친화형 중-저기술 의료기기 및 의료용품 개발을 사업주제로 정했고,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회사에 제품개발부터 상표등록 및 허가부분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본 사업이 양산시와 경상남도 및 병원의 발전만이 아니라 동남권 의료산업 활성화의 추진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