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의료기기산업계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6월 CHAMP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6월에는 ‘의료기기 사업경영 시스템 기본과정’, ‘의료기기 생물학적 안전성 평가(ISO 10993) 과정’, ‘의료기기 GCP 및 임상시험 기본과정’등 6개 과정이 실시되며, 개설과정에 대해 교육일정에 맞춰 30일전부터 순차적으로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6개 과정 모두 각 분야별 전문 강사진이 교육을 실시하며 ‘의료기기 사업경영시스템 기본과정’은 처음 실시하는 교육과정으로 의료기기 제품 기획 연구개발 단계부터 마케팅 및 판매 등 사업화까지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로드맵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주목할 만하다.
 
또한, ‘의료기기 품질관리체계(ISO 13485) 기본과정’의 경우 기존규정과 더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SO 13485:2016 최신 규정에 대한 내용을 강의하므로 해당 업무와 관련된 업체에서는 반드시 수강할 필요가 있는 과정이라 볼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교육생 1인당 45만원 상당의 고품질 교육 과정이며 국고지원을 통해 업체 종사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먼저, 협약 기업 여부 조회를 통해 협약 기업인지 확인하고, 미등록 협약 기업이면 최초 교육 신청 시 한 번만 가입 등록하면 된다.
 
교육 신청은 협회 교육홈페이지(http://edu.kmdia.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홈페이지(http://hie.kohi.or.kr)에서 협약 신청을 한 업체의 임직원들은 무료로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