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2016년 BEST-메디션에 대구병원(병원장 이강우) 이종필 물리치료사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금년 신설된 BEST-메디션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헌신하고 지역건강증진에 기여한 의료사업 부문 전문직 중 최고의 직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10개 직영병원(인천, 안산, 창원, 대구, 순천, 대전, 동해, 태백, 정선, 경기요양)에서 재직하고 있는 의료전문직 580여 명 중에서 추천을 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BEST-메디션을 선정한다.

BEST-메디션에 최초로 선정된 이종필 물리치료사는 2000년 11월 인천병원에 입사하여 2012년 대구병원 개원과 동시에 전입해서 지난 16년간 투철한 사명감과 성실함으로 환자치료와 고객만족을 위해 헌신해왔음은 물론, 산재환자를 위한 자체 재활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재활치료서비스의 질 향상에도 기여해왔다.

또한, 수중치료에 대한 각별한 관심으로 Halliwick, WATSU 등 수중치료기법 강좌 수료 및 2013년 스위스에서 개최된 수중국제통합강좌 과정을 이수하는 등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고, 현재 국내 최고 수준의 수중치료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이종필 물리치료사는 수중치료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대학에 수중치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두 차례의 Halliwick 국제수중치료강좌를 대구병원에 유치하는 등 지역사회의 수중치료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종필 물리치료사는 “10개 소속병원의 각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일하는 580여명의 의료 전문직을 대표해서 수상을 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는 동시에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눈높이에서 가슴 따뜻한 치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후배 양성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