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대표: 마헨더나야크)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는 14개 대학에서 26명의 인턴을 선발, 7월 4일부터 8월 16일까지 6주간 약대생 대상 ‘2016년 디테일링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기간 학생들은 직접 약국을 방문해 약사를 대상으로 제품 및 비타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약국 내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경험했다.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프로젝트도 수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고려대학교 주경미교수의 ‘새로운약사, 새로운눈’ 강의를 시작으로 광고전략 및 제작, 마켓 리서치 기획 및 실행, 디지털 마케팅, 커리어 개발, 제약사에서의 환자 케어 및 마케팅 전략 등 각계 전문가들의 지식이 전달됐다. 또 실제 현업에서 활동 중인 의사와 약사, 약대교수들의 코칭이 포함돼 교육의 질을 높였다.
 
한편 인턴들은 이번 경험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비영리법인 NGO 옷캔을 통해 제 3세계라 불리는 나라의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헌가방을 자발적으로 기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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