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가 빠른 시일 내에 협회의 명칭을 한국제약바이오협회로 명칭을 변경키로 했다.
 
한국제약협회는 23일 제4차 이사회를 열어 한국제약바이오협회(KPBMA) 명칭 변경과 협회비 장기체납 회원사(와이디생명과학) 제명의 건을 원안대로 의결하고 불공정거래 사전관리체계 수립을 위한 무기명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협회 명칭 변경은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을 아우르고 있는 명실상부 제약산업 대표 단체로서의 위상을 명확히 하기 위해서다. 
 
협회 측에 따르면 현재 국내 회원사 1/4(200개 회원사중 한미약품 녹십자 유한양행 등 50여개)이 바이오의약품을 개발하거나 생산하고 있는 점 등 바이오의약품 부문에서도 기존 회원사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같은 시대적 변화상을 반영해 케미칼과 바이오를 포괄하는 제약 대표단체로서의 역할을 좀 더 분명하게 정부와 국민에게 인지시키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명칭 변경이 필요하다는 산업 현장의 지속적인 요청 반영됐다고 밝혔다.
 
명칭 변경은 빠른 시일 내에 서면 총회 의결을 거쳐 정관을 개정한 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정관 변경 허가를 요청할 예정이다.
 
이어 이사회는 이날 불공정거래 사전관리체계 수립을 위한 무기명 설문조사 실시했다 
 
회원사 이사사 50개사 중 44개사 설문조사 참여했으며 다수로부터 지목된 회사의 명단을 종이로 적어 이사들에게 공개하고 리베이트 근절 윤리경영 확립을 위한 협조 요청키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