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대표 허은철)는 28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녹십자 R&D센터 대강당에서 사내합창단 ‘지오코소’의 두 번째 정기 공연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녹십자와 녹십자의 가족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지오코소’는 이탈리아어로 ‘즐겁게 연주하라’는 뜻으로 2014년 5월 창단 한 이래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정기공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과 가족뿐 아니라 녹십자가 후원하거나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성심원(경기도 용인)’과 ‘꿈을 키우는 집(경기도 수원)’ 아동들을 초청해 노래를 통한 지역사회의 나눔을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황유경 지오코소 합창단장은 “‘음악을 통한 즐거움의 확산’이라는 합창단의 창단 취지를 평소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복지관 아이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합창단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선율로 더 많은 이웃들에게 기쁨과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녹십자는 합창단의 지역사회 문화 행사 이외에도 신우회의 한사랑장애영아원 봉사, 축구회의 해든솔 아동 초청 행사, 마라톤회의 지역사회 마라톤 대회 지원봉사 등 동호인회의 특성에 맞는 나눔의 문화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