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노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미국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됐다.
 
KB투자증권은 지난 2013년 대웅제약의 나보타와 3,000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 에볼루스社가 스트라스피 크라운스트라스피 크라운(Strathspey Crown)의 자회사인 알페온(Alpheon)에 합병되면서 선진국으로의 진출이 기대됨에 따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이에 따라 곧 투자자가 되는 스트라스피 크라운의 조직 특성상 자회사 알페온의 제품인 나보타의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트라스피 크라운은 미국 성형외과, 피부과, 안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및 치과 의사가 주축이 된 조합형태의 조직으로 본사는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400명의 이상의 영향력 있는 의사로 구성되어 있다. 
 
나보타가 알페온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으로 선택된 배경은 앨러간의 보톡스를 대체하기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는 이유에서다. 이에 따라 알페온은 자신들의 영향력과 영업력을 활용해 보톡스를 대체하는데 있어 나보타가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본 것이다.
 
나보타의 정제 공정은 염에 의한 침전법을 활용한 일반 공정이 아닌 크로마토그래피 등의 장비를 활용한 정제 공정으로서 활성물질의 순도가 높다. 또한 나보타는 입센의 디스포트나 머츠의 제오민 대비 순도 측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알페온은 자신들의 영향력과 영업력을 활용해 보톡스를 대체하기에 가장 적합한 보툴리눔 톡신으로 나보타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나보타는 미국 FDA로부터 2014년 8월 임상 3상시험 승인을 획득했으며 현재 임상을 완료하고 데이터를 취합 중에 있다. 연내 미국 품목허가를 제출 후 FDA 리뷰에 약 1년이 소요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2017년에 허가가 완료되고 2018년에 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KB투자증권은 예상했다.
 
또한 현재 유럽 임상 역시 3상 환자등록이 완료된 상태라는 점을 고려하면 나보타 유럽 매출 발생 시점도 2018년이 될 전망했다. 
 
한편 유럽 시장에서는 3대 필러 업체 중 하나인 Teoxane이 나보타의 유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