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 www.khidi.or.kr)는 (사)한국노인문제연구소와 공동주최로 고령친화산업이 향후 국가의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오는 18일(금)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고령친화산업 활성화로 행복한 노후생활을」이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진흥원 장현숙 전문위원의 ‘고령자 욕구와 요양서비스 산업 전망’,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박태욱 연구관의 ‘고령친화 산업 표준화현황 및 추진방안’, 주택도시연구원 박신영 연구위원의 ‘고령자 임대주택과 주택개조 산업전망’, (사)한국노인문제연구소 홍미령 소장의 ‘고령자 여가상품 개발과 과제’의 주제발표와, 각 주제에 대한 산.학.연의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고령친화산업 활성화로 행복한 노후생활을」이라는 주제 하에 고령친화산업 분야별 실태파악 및 전망을 통해 고령친화산업의 현주소를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이번행사는 2005 광주국제실버박람회 기간 중에 이루어지는 만큼 본 행사를 통해 진흥원의 위상 정립뿐 아니라,「고령친화산업 중장기 실행전략(2005)」개발 이후 고령친화산업 연구자, 산업체 및 정부관계자의 유대관계 향상과 정보교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포지엄 참가는 무료이며, 고령친화산업에 관심있는 자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문의 : 진흥원 고령친화산업팀
(Tel : 02-2194-7475/ 7472/ 7407)
(홈페이지 : www.khidi.or.kr 공지사항 참조)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