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도 크리스마스 씰" 모금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대한결핵협회는 인터넷 문화를 선도하는 포털사이트 파란(www.paran.com)과 공동으로 불우결핵환자돕기 공동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란 이메일을 사용할 때 크리스마스 씰을 한 장 선택하면 일정금액이 불우한 결핵환자들을 위하여 적립되고 사용하게 된다. 이메일도 보내고 우리 주위의 불우한 처지의 결핵환자들도 돕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스티커로 제작된 크리스마스 씰과 함께 모바일 크리스마스씰 시스템을 구축하여 핸드폰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크리스마스 씰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핸드폰에서 * * 1 2 2 5를 순서대로 누르고 통화버튼을 누른 후 안내멘트에 따라 진행을 하면 올해 크리스마스 씰을 내려받을 수 있는데 한번 다운받는데 1,000원으로 11월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모바일 크리스마스 씰을 구입하여 전 국민적인 결핵퇴치를 위한 모금운동에 참여할 수가 있다.

한편 결협은 2005년 크리스마스 씰 발행과 성금 모금운동 실시를 기념하고 씰을 구입하여 주는 이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이벤트행사도 연다.

현재 10~20대 학생들과 젊은층의 전폭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인터넷“싸이 월드 미니홈피”의 대한결핵협회 미니홈피
(http://town.cyworld.com/knta)를 방문하여 올해 크리스마스 씰을 들고서 자기자신 또는 주위 사람들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홈피 사진첩에 올리면 우수작품을 선정 하여 MP3와 도토리(미니홈피 전자화폐)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여 크리스마스 씰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키로 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