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자중심의 R&D지원사업을 펼쳐가고 있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 연구사업관리본부는 연구비집행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업무매뉴얼 형태로 알기 쉬운 연구비사용 안내 책자를 발간하였다.

또한, 연구비 사용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Zero)하기 위한 연구비사용 설명회를 보건의료기술 R&D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일(화) 신촌 세브란스 은명대강당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그 동안 연구자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관리기관 위주의 연구비사용 운영지침으로 연구비정산에 따른 시간소모와 불편을 겪어 왔다. 그러나 이번 연구자중심의 알기 쉬운 연구비사용 안내 책자 발간으로 과다한 연구행정과 불편을 일시에 해소하였을 뿐 아니라 안정적인 연구활동 환경을 조성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알기 쉬운 연구비사용 안내책자는 연구비 검토 요령, 연구비카드제, 연구비관리시스템매뉴얼 등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 연구비 검토 요령에서는 연구비관리자 지정 및 의무사항, 연구비 변경 승인사항 그리고 연구비 비목별 증빙서류, 증빙서류의 검토요령, 사용의 인증범위, 연구비 부적정 집행사례 등을 제시함으로써 올바른 연구비사용을 유인하였다.

한편 설명회에서는 연구비카드의 발급, 사용방법 그리고 연구비관리시스템의 실제화면을 단계별로 구현하면서 진행하는 동시에 질의․답변도 가졌다. 또한 연구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연구비 상담 콜 센터 운영, 인터넷․전화 상담 등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알기 쉬운 연구비사용 안내책자 구입(무료)은 연구사업관리본부(연구비 정산팀 2194-7222,7486)로 문의하며 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