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은 유럽의약국(EMA) 약물사용자문위원회가 EGFR 변이 양성 폐암 환자에서 지오트립을 일차 치료제로 투여한 경우 표준 화학요법 대비 1년 이상 생존을 연장한 임상 결과 및 유효성을 제품설명서에 명시하는 데 긍정적인 견해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의 견해에 따라 지오트립 유럽 제품설명서에는 LUX-Lung 3과 LUX-Lung 6의 추가 분석 결과가 포함된다. 화학요법 대비 지오트립에서 관찰된 폐암 관련 증상(기침, 숨 가쁨, 통증)과 삶의 질의 개선도 설명서에 반영될 예정이다. 
 
앞서 회사는 임상을 통해 일차 치료법으로 지오트립을 투여 받은 EGFR 변이(Del19/L858R) 양성 종양을 가진 환자들에서 무진행 생존기간(PFS)이 연장되는 것을 확인시켰다. 특히 지오트립은 Del19 변이 환자 치료 시 화학요법 대비 전체 생존기간(OS) 연장을 증명한 첫 치료제가 됐다.
 
베링거인겔하임 종양학 치료 분야 메흐디 사히디(Mehdi Shahidi) 박사는 “이번 제품설명서 업데이트는 EGFR 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특히 Del19를 가진 환자들의 표적 치료법으로써 지오트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결과”라며 “지오트립은 비소세포폐암의 일차 치료 환경에서 OS 연장을 보여준 유일한 표적 치료제”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