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약품(대표이사 김영진, www.handok.co.kr)은 지난 28일 스위스 전문의약품 제조사인 악텔리온社(Actelion Pharmaceuticals)과 손잡고 폐동맥고혈압(Pulmonary Arterial Hypertension) 치료제‘트라클리어(Tracleer)’를 국내 시판한다.

‘트라클리어’는 난치병으로 알려진 폐동맥 고혈압 전문 치료제이자 세계 최초로 개발된 경구용 Dual Endothelin 길항제로서, 1999년 악텔리온社가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임상을 시작했으며, 이후 2001년 미국시장에 런칭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영국, 독일, 스위스, 일본 등 20여개국 이상의 선진국에서 발매되고 있다.

‘트라클리어’는 국내 시장에서 악텔리온 코리아가 제품 등록을 할 예정이며, 영업 및 마케팅 부문은 한독약품과 악텔리온 코리아 양사의 상호 협력아래 전략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청(KFDA)에 희귀의약품 지정을 신청한‘트라클리어’는 11월중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될 것이 예상되며, 최종 허가 승인은 2006년 ¼분기 내에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폐동맥 고혈압은 안정 상태에서 폐동맥 혈압 평균치가 25mmHg 이상인 상태를 말한다. 이들 폐동맥 고혈압 환자들이‘트라클리어’의 최우선 수혜자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