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결핵협회(회장. 김성규)는 2005년도 크리스마스 씰 “크리스마스 소품”발행을 기념하고 자라는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들에게 결핵에 대한 관심을 모으기 위해 제11회 『국민건강증진운동 글짓기작품 현상공모』전을 개최한다.

글짓기 작품 모집부문은 “결핵부문”과 "금연부문으로 결핵부문은 근래 신종 전염병들이 창궐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도 퇴치되지 않은 질병인 결핵에 대하여 어린 학생들과 청소년들에게 결핵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결핵을 퇴치하기 위한 기금마련운동으로 매년 전 국민적인 모금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크리스마스 씰의 소중한 뜻을 알리는데 있다.

금연부문은 건강에 매우 심각한 나쁜영향을 주는 흡연의 무서운 폐해와 금연실천의 중요성을 적어서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200자 원고지 8장 내외 또는 A4 종이 한 장 반 정도(12point)를 작성하여 성명, 학교명과 연락처를 반드시 명시한 후, 대한결핵협회(우.150-808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121-150 홍보과)로 11월 12일까지 보내면 된다. 또는 소년한국일보 사업부(우.110-792 서울시 종로구 중학동 14번지)로도 발송하면 된다. E-메일로도 응모가 가능하며, 이메일 주소는 kntahq@chol.com 이다.

결협은 작품 심사를 거쳐 결핵부문과 금연부문 각 1인에 대하여 보건복지부장관 상장, 장학금을 금, 은, 동, 가작, 장려상 등 우수한 많은 학생들에게 상패(장)와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최종결과는 11월 21일경 소년한국일보 지면과 대한결핵홈페이지에서 발표하며 11월 30일경 시상식을 갖는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주)소년한국일보사와 공동주최하며, 보건복지부가 공식후원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