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중 주로 손상입는 부위별 전문 의료진 배치

 
스포츠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운동중 부상을 입은 환자들을 전문적으로 치료센터의 필요성을 절감한 삼성서울병원은 최근 스포츠의학센터를 최근 개설했다고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이 개설한 스포츠의학센터(센터장 박원하 교수)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무릎, 발, 손, 어깨, 척추 등 운동중 주로 입게되는 부상 부위에 따라 세부 분야별 전문의를 배치, 개별적 진료와 협진을 통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50여 평 규모의 스포츠의학센터는 진료와 스포츠의학검사 후 운동치료를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진료실, 검사실, 치료실이 한 공간에 배치됐다.

검사실은 운동부하검사(트레이드밀)를 비롯해 등속성장비 등 20여 종의 첨단장비를 이용해 심폐기능, 평형기능, 상ㆍ하체근력, 유연성 등의 다양한 운동능력을 평가하고 부족한 근력을 보완해주는 운동처방이 가능하며 치료실은 체외충격파치료기, 초음파치료와 냉온찜질 등을 병행해 부상부위 치료가 실시된다.

이러한 스포츠의학센터는 운동선수들은 물론, 최근 급증하고 있는 아마추어 일반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특히 한참 성장하는 청소년의 경우 스포츠손상으로 성장판을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박원하 스포츠의학센터장은 "운동 중 부상은 누구나 입을 수 있는데 잘못 치료하면 재발과 2차 부상에 더 큰 고통을 받을 수 있고, 운동 자체를 즐기기 힘들 수도 있다"며 "세부적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포츠의학센터는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의 스포츠손상 예방과 부상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포츠센터 의료진은 다음과 같다
△무릎 : 하철원 교수(정형외과) △발목과 발 : 성기선 교수(정형외과), 황지혜 교수(재활의학과)△손목, 엘보(팔꿈치) : 박민종 교수(정형외과) △어깨 : 유재철 교수(정형외과) △척추 : 이강우 교수(재활의학과) 등.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