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세브란스병원(원장 김광문)은 지난 1일부터 최신 검사장비인 64채널 CT를 도입, 본격적으로 가동하고있다.

이 전산화 단층촬영 장치는 X-선을 인체에 조사, 입체영상을 얻어 병변을 발견하는 데 사용하는 장비이다. 이번에 영동세브란스병원에 도입된 64 Slice CT(모델 Somatom Sensation 64)는 신체를 다중 단층 촬영하여 신체 각 부위를 영상화시킬 수 있음은 물론 3차원 영상표현이 가능하여 병변의 발견율을 월등히 높임으로써 환자의 치료 방침을 정확히 설정하는 데 크게 도움을 주고있다.

특히 기존의 단층 촬영장치에는 검사하기 힘들었던 심장 검사의 획기적인 발전과 1mm 이하의 병변까지 일반적인 검사가 가능하게 된다. 결국 기존의 다중 단층 촬영장치에 비해 64배 빨라진 속도와 영상의 뛰어난 해상력으로 기존에 촬영하지 못했던 범위까지도 촬영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울러 scan time 의 감소로 인하여 전신의 혈관 조영검사 뿐만 아니라 관상동맥의 석회화 및 협착부위 관찰과 심장의 기능적인 검사에도 유용하며, 공간 해상도의 증가로 인하여 정형 외과적으로 근골격계의 삼차원 영상의 활용이 높아지게 됐다.

이처럼 64채널 CT는 이제껏 소개되지 않은 유용한 기능들을 이용하여 진단의 효율성은 물론 외과적 수술의 이용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