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은 최근 잇몸약 ‘인사돌’ 브랜드로 약국가에서 자신의 잇몸건강 정도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PQ지수를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PQ(Perio-Quotient) 지수는 올해 ‘제 5회 잇몸의 날을 맞아 대한치주과학회가 치주병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개발한 잇몸건강지수이다. PQ지수는 12가지 기본적인 체크리스트를 통해 일반인들이 본인의 잇몸 건강상태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지수이다.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지난 3월 ‘잇몸의 날’에 광화문 인근에서 시민들에게 PQ지수를 설명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PQ지수는 동국제약 홈페이지(www.dkpharm.co.kr)나 인사돌 브랜드사이트(www.insado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동국제약은 현재 PQ지수 키트(Kit)를 만들어 약국가에 배포해, 약국에 방문하는 환자들이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도록 하는 ‘PQ지수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약국은 동국제약 담당자(02-2191-9924)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PQ지수 캠페인은 국민들에게 잇몸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잇몸을 관리하는 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인사돌 브랜드를 성원해주신 여러분들의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동국제약은 ‘잇몸의 날’ 이외에도 ‘구강암 환자를 위한 스마일 Run 페스티벌’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등 ‘인사돌’ 브랜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착한 브랜드’, ‘착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