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부산백병원 심장초음파실 송현주, 양수정, 전선영, 강현진 간호사가 미국 진단초음파 촬영협회(ARDMS)에서 주관하는 미국 초음파 자격시험에 합격해 국제심장초음파 자격증(RDCS)을 취득했다.

심장초음파실 간호사들은 2012년 9월부터 1,2차에 걸친 시험에 응시해 모두 합격했다. 부산백병원은 4명의 간호사가 국제자격을 보유하게 되어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 가장 많은 국제 심장초음파 자격증을 보유한 병원이 됐다.

송현주 간호사는 “한시도 쉬지 않고 뛰는 심장처럼 최고수준의 검사를 위해 RDCS 취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최신 지견을 습득하고 자격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ARDMS는 1975년 설립되어 진단초음파 및 혈관검사 부분의 자격증 시험을 주관하는 기관으로 이 기관에서 인증하는 전문가 자격은 초음파 전문직의 국제 자격기준으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국제 심장초음파 자격증(RDCS)은 심장초음파 검사에 필요한 자격을 인증하는 시험으로 주 35시간, 연 48 주 이상의 초음파 임상경험이 풍부한 자에 한해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초음파 원리 및 기기시험(SPI, Sonography Principles & Instrumentation examination)과 성인심장초음파(AE, Adult Echocardiography) 등 2 개 영역을 평가하여 모두 합격해야 자격증이 부여되는데 미국 현지에서도 합격률이 55%에 지나지 않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