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들이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준비에 나섰다.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의숙)는 30일 11시 30분 중앙아동학대예방센터(소장 이호근)과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 효율적인 아동학대예방사업 추진과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나가기로 했다.

중앙아동학대예방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을 통해 두 기관은 향후 아동학대예방 홍보ㆍ교육, 예방캠페인, 아동학대 예방기금 조성 등 아동학대예방사업을 상호협력해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간협은 여성주간을 맞아 오는 7월 4일부터 8일까지 강남성모병원(6일), 삼성서울병원(6일), 을지대학병원(8일), 관동대 명지병원(미정), 연세대 세브란스병원(미정) 등 5개 병원 간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병원별로 전개하고 향후 전국 병원으로 확산시켜나갈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간호사들은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식을 고취하고 병원을 찾는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아동학대예방을 위하여 제작한 아동학대예방홍보 리플릿과 신고전화 1391을 알리는 차량용 스티커, 아동학대예방 팔지 등을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2004년 현재 아동학대 신고전화 1391에 접수된 6,998건 중 의료인의 신고율은 약 2%로 정도로 추산되나,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간호사들의 신고율이 증가해 아동학대를 조기에 발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