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보건산업 관련 산·학·연 관계자들은 1947년 이후의 국내외 방대한 특허정보 중에서 보건산업 분야에 특화된 맞춤형 특허정보 검색서비스를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한국특허정보원(원장 유영기)과 협의를 통하여, 오는 7월 1일(금)부터 특허정보원의 ‘특허기술정보서비스(KIPPRIS) 시스템’과 진흥원 홈페이지를 상호 연결하여 보건산업분야의 특허정보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진흥원 홈페이지의 보건산업Portal 메뉴에서 특허정보를 선택하면 특허기술정보서비스 검색화면으로 바로 이동하게 되며, 이 검색화면을 통해 KIPPRIS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검색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특허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진흥원은 보건산업 Portal 서비스를 위해 지난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의약품, 화장품, 식품, 의료기기, 의료서비스 등 5대 산업에 대한 실태조사·분석자료, 보건산업 제품의 인·허가 정보, 각종 연구보고서, 세미나 자료, 뉴스 및 저널 등을 제공해왔다.

김삼량 산업지원단장은 “우선은 KIPRIS에서 제공하고 있는 검색기능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년말경 보건산업에 특화된 검색화면을 새롭게 개발하여 보다 손쉬운 방법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