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 이경호)과 스위스 노바티스 본사는 15-16일 이틀동안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2회 한-스위스 바이오메디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항암분야를 주제로 국내 관련 연구자들과 노바티스 본사 연구자들 양측에서 30여명이 참석하는 비공개 국제 세미나로 개최됐다.

심포지엄과 연계해, 16일 오후 2시부터 보건복지부 관계자 및 국내 신약 개발 관련 산 학 연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선진 글로벌 제약기업의 신약개발에 관한" 공개 세미나에서는 노바티스 본사 전문가들이 연구실, 임상 및 산업현장에서의 경험을 소개했다.

이 세미나에서는 노바티스 연구 책임자인 폴 헤링박사, 글리벡 개발자이며 싱가포르에 있는 노바티스 열대병 연구소 소장인 알렉스 마터 박사와 노바티스 아-태지역 메디컬 디렉터인 남라타 바하더 박사가 연자로 강연을 했다.

노바티스측 대표로 참석한 폴 헤링 박사는 "한-스위스 바이오메디칼 심포지엄을 통해 노바티스 및 한국 기초 연구자들간의 교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라며, 이와 같은 상호교류를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한국과의 상호발전을 도모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노바티스 관계자는 "노바티스는 본사 연구소 연구자들과 국내 기초 과학분야 연구자들간 신약개발에 관련된 기초과학 분야의 교류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유일한 제약회사로, 국내 임상의학분야 뿐만 아니라 기초의학 분야의 발전에도 기여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