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이 후원하는 한국녹내장연구회는 오는 27일부터 7월 15일까지 서울을 포함한 전국 7개 도시에서 글라우코마 아카데미(Glaucoma Academy)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폐쇄각 및 신생혈관 녹내장을 비롯해 녹내장 환자의뢰 체계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룸으로써, 안과 개원 의들이 환자를 진단 및 치료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패널 토의에서는 연자, 좌장들과 함께 실제 케이스를 바탕으로 한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녹내장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개원 의들의 궁금증이 해소되는 동시에 내실 있는 의학 지식의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평소 녹내장 환자를 진단 및 치료하면서 궁금했던 케이스를 아카데미 참석 전 주최측에 보내면 패널 토의에서 공개적으로 다루어질 수 있다.

글라우코마 아카데미는 그간 임상 진료 현장에서 안과의들이 녹내장 치료에 있어 경험했던 문제들을 토론하고 해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회를 거듭할수록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3회 글라우코마 아카데미(Glaucoma Academy)는 6월 27일 서울(강북)에서의 첫 강연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수원, 서울(강남), 대전, 고양, 광주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아래 표 참조)이며, 참가를 원하는 개원 의들은 글라우코마 아카데미 준비사무국(02-2190-7366)에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