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공업(주)(대표 : 윤길준)은 18일 고혈압 치료제「카드롤 정」을 신 발매했다고 밝혔다.

신 발매한「카드롤 정」의 성분은 carvedilol 25mg으로서 고혈압치료에 1차 선택 약인 β-차단제이며 다양한 약리 기전으로 고혈압뿐만 아니라 만성 안정형 협심증, 울혈성 심부전 등에도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모든 심장질환의 말기증상이자 β-blocker의 투여가 금기였던 울혈성 심부전(Congestive Heart Failure; CHF) 증상에 높은 안전성과 우수한 효과를 발현하는 치료제로 알려져있다.

다른 베타 차단제와 달리 중성지방과 HDL 콜레스테롤의 농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당 대사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
β-차단제 작용뿐만 아니라, α1-교감신경차단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관을 확장시켜 말초저항을 낮추어 심장의 부담을 덜어준다.

아출러 항산화 작용기를 지니고 있어, 체내의 유독성 산소래디칼을 제거해주며 혈관 평활근 증식을 억제하여 질환의 악화를 막아준다.
특히 고혈압, 만성 안정형 협심증, 울혈성 심부전의 3가지 적응증을 가진 3세대 β-차단제로서 전 세계 많은 환자에게 처방되고 있는 제제이다.

전문의약품인 카드롤 정은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을 통과하여 약효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