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의공학과는 23일부터 30일까지 병원 의료기기 유지보수 실무자를 대상으로 ‘의료기기 유지보수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 교육을 실시한다.

의료기기의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진단 및 원인 해결 등을 통해 정예화된 의료기기 유지보수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과정은 그동안 의료기기 제조사에서의 교육외에는 지속적인 교육을 받기가 힘들었던 많은 의료기기 유지보수 실무자들에게 최신 의료기기 유지보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설된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General X-ray/Computed Radiograph/Volume Ventilator/Steam Sterilizer/Electro surgical Unit/Electro cardio graphy 등 총 6개 분야이며 23일부터 30일까지 한 과정씩 순차적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특히 각 과정별 5명으로 수강인원을 제한하여 교육 집중도 극대화를 꾀하였고 다양한 고장 예제를 통해 의료기기에 대한 최고의 경력을 가진 강사진들의 노하우를 100% 습득,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갖춘 것이 이 번 교육과정의 특징이다.

병원 의료기기 유지보수(maintenance) 실무자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 번 "의료기기 Maintenance 전문가 양성과정"은 오는 20일(금)까지 e-mail 및 팩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접수를 받는다. 각 과정별 수강료는 20만원, 신청서 양식은 http://www.amc.seoul.kr/~bme/main에서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