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는 8일 오후 전국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장에서 ‘휴먼네트워크 선도멘토포럼’을 개최했다.

휴먼네트워크는 멘토링 자원봉사활동을 확대하여 사회적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도멘토포럼은 사회적 저명인사들을 ‘선도멘토위원’으로 위촉하여 직접 멘토로서 활동하고 휴먼네트워크 확산을 독려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끔 한다.

이날 포럼에는 진수희 복지부 장관, 정두언 한나라당 의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동건 회장 등 각계 인사들이 선도멘토위원으로 참여하여 취약 아동·청소년들과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으며, ‘대한민국 아름다운 100인 멘토’ 1호 멘토로 위촉된 양준혁야구재단 양준혁 이사장에 대한 위촉식과 양 이사장의 멘토링 특강이 진행되었다. 양준혁 이사장은 올해 초 야구선수를 꿈꾸는 두 명의 멘티와 결연을 맺고 멘토링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참석자들은 핸드프린팅 퍼포먼스를 통해 멘티가 건강하게 성장하여 꿈을 이룰 수 있을 때까지 함께 손잡고 나아갈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아동복지시설 송죽원의 어린이들로 구성된 ‘송죽 어린이 요들 합창단’의 요들송 공연이 곁들여져 나눔과 멘토링의 의미를 더하였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선도멘토위원과의 만남과 결연이 아이들의 삶에 큰 자극이 될 것”이라면서, “휴먼네트워크 선도멘토포럼이 우리 사회에 나눔과 노블레스 오블리주 문화가 정착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