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경희대학교한방병원 침구과 교수가 저자로   참여한 ‘통합소화기내과학(Integrative Gastroenterology)’이 옥스퍼드대학 출판사에서 최근 출간되었다.
 
‘통합소화기내과학’은 옥스퍼드대학 출판사의 통합의학    시리즈인 웨일통합의학총서((Weil Integrative Medicine    Library)중 하나로 이상훈 교수는 침구학 분야 주저자로   참여했다. 이 책의 대표저자는 존스홉킨스대학의 제라드   멀린(Gerard Mullin) 교수가 맡았다.
 
웨일통합의학총서는 하버드의대 출신으로 1970년대부터   통합의학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앤드류 웨일(Andrew  Weil)교수가 주도하여 출판하고 있는 옥스퍼드대학의 서   적으로 2009년부터 대체의학 및 통합의학 분야 전문가   들이 모여 집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7권이 출판되었다.

이상훈 교수는 이에 앞서 2008년에는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에서 전임교원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엠디 엔더슨(M.D. Anderson) 암센터 통합의학 센터장인 로렌조 코헨(Lorenzo Cohen)교수가 주도한 ‘통합종양학(Integrative Oncology)’이란 서적의 침구학 분야 집필을 맡기도 했다.

또한 이 교수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전통의학 관련 국제회의 참석과 여러 국제 학술대회 초청 강연 등을 통해 많은 대체의학 관련 석학들과 교류하며 한의학의 국제화를 위해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