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는 2005년 중·장기 기술개발사업*의 신규 지원20개 과제를 확정하여 공고했다.

올해 지원이 확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기술개발자금으로 향후 5-7년간 연간 20억원 규모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확정된 과제는 성장동력기술개발사업의 경우 세포치료제 제조기술개발 분야에서 세포배양환경 기술개발, 세포기능평가 및 모니터링 기술개발, 세포치료제 안전성 평가 시스템 개발, 세포치료제의 전임상 실험 등 10대 차세대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중장기 개발과제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 중기거점기술개발사업으로는 차세대 의료용 영상진단기기 개발사업분야에서 Functional & Molecular 영상진단시스템과 의료영상 현상자가진단 시스템 개발, Dynamic Moving 영상진단기기등 고기능 영상진단시스템 개발 등 주력기간사업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제고할 수 있는 복합시스템기술 및 핵심요소기술을 일괄·통합개발 지원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차세대신기술개발사업 분야에서는 Glycomics를 이용한 차세대 의약품 대량생산 기술개발을 위한 당쇄 공학을 이용한 재조합 의약품 당쇄 변형기술 개발, 인체형 당단백질 대량생산기술 개발, 효소공정에 의한 glycossylation을 이용한 신기술 의약품 개발, 당쇄 나노입자를 이용한 차세대 진단기술 및 의약품 개발과 함께 나노바이오 기술의 의료산업 응용을 위한 지능형 로봇 기술 개발 분야에서 다양한 진단병리검사가 가능한 지능형 로봇 플랫폼, 약물의 개인별 최적조합판정이 가능한 지능형 시스템, 다세포 또는 단세포 이동/고정/조작 가능한 로봇 시스템 등 기술개발 위험이 커서 정부의 선도적 투자가 필요한 미래지향적 신기술분야의 장기과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기술홈페이지( www.itech.go.kr )을 참조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