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보건복지콜센터(129)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2011년도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SQI(Korea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한국 산업과 고객의 특성을 토대로 기업의 최종 가치전달자인 고객 상담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지각한 서비스품질을 평가하여 산출한 지수.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지난해 6월부터 올 1월까지 8개월 동안 금융, 통신, 유통, 공공ㆍ행정 등 총 203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기관당 총 100회의 전화조사(고객을 가장한 전화조사)를 실시하여 평가대상 콜센터의 수신여건, 상담태도 및 업무처리 수준 등의 세부항목별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 후 서비스 결함률이 낮고 서비스 품질 유지율이 높은 센터로서 서비스 품질지수 90점 이상을 획득한 기관을 우수콜센터로 선정했다.

그 결과 공공ㆍ행정 분야인 중앙정부에서 운영하는 13개 콜센터 중에서는 보건복지콜센터를 포함한 4개 기관이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보건복지콜센터는 복지부가 직접 운영하는 콜센터로서, 2005년 11월 개소하여 국민들에게 보건복지와 관련된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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