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과 삼성전자가 바이오ㆍ제약, 의료기기 분야 신사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손잡는다.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삼성전자 임원 3명은 노연홍 식약청장의 초청을 받아 전날 오후 서울 녹번동 청사를 방문해 노 청장과 이정석 바이오생약국장, 유원곤 의료기기안전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사업 브리핑을 실시했다.

식약청을 찾은 삼성전자 측 임원은 이 회사 경영지원팀 전광호 전무, 신사업추진단 방상원 부사장, 신사업팀 김태한 부사장이다.

식약청과 삼성전자 측은 이 자리에서 올해 회사의 신사업 인프라 구축계획에 맞춰 하반기 민간협의체를 구성하는 데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특히 바이오시밀러 분야와 관련해 미국ㆍ유럽시장에서 품목허가를 받기 위해 의약품 우수제조품질관리기준(GMP) 등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회사 측은 또 유럽을 중심으로 의약품 동물실험이 제한을 받고 있는 만큼 식약청에 세균, 세포 등을 이용한 다양한 의약품 실험법을 개발해달라고 요청했다.

삼성 측은 이 자리에서 특히 바이오시밀러 분야 공장의 입지와 관련해 신사업이 미국과 유럽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 만큼 해외시장 접근성을 위해 물류이동이 편리한 국제공항 인근지역, 즉 수도권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식약청이 충북 오송단지로의 청사이전과 함께 신사업 공장을 인근에 설립할 계획이 없느냐는 질문에는 즉답을 피하며 이같이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