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탁검사기관협회(회장 이규범)는 지난 17일 삼성서울병원 대강당에서 2005년 제1회 수탁검사기관 워크숍을 열고 "검체관리사"제도 정착과 인증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위크숍에는 김대원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이사장 김진규대한정도관리협회장 송운홍대한임상병리사협회장등 유관단체장들과 의료계 전문가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문수탁검사의 현황과 발전방향 및 검체관리직 인증과 그에 따른 제도의 도입을 모색했다.

이번워크숍에서는 양명생위원(대한병협 연구위원)의 위,수탁검사제도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김복환사무관(복지부 보험급여과)의 수탁검사제도의 개요 및 발전방향 박형자 차장(심평원 심사기준부)의 수탁검사의 현황 김각현기사장(아주대병원)의 정확한 검사를 위한 검체채취와 관리방법 황유성원장(BS HLA LAB)의 검체운송과 특수검체관리 민원기교수(울산의대)의 정도관리 및 검사전 변이등이 다루어져 검체관리의 문제점 운송 특수검사 정도관리등 수탁감사의 전번에 걸친 교육이 실시됐다.

한편 한국수탁검사기관협회 이경률총무이사(SCL)는 앞으로 이와같은 워크숍을 꾸준히 개최, 수탁기관 종사자들의 전문성과 질을 높여 전문수탁기관들이 국민건강증진에 중추적인 역할과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체제를 확립해 나갈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