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은 17일『2005년도 연구직공무원 제한경쟁특별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보건연구사는 식품분야 13명, 의약품 분야 11명, 생약분야 4명, 생물의약품 분야 4명, 의료기기분야 1명 등 총 33명이다.

의약품분야(장애인 1명 포함)는 약학대학 또는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약제학, 약물학, 생명약학, 임상약학, 분석약학, 임상의학, 임상약리학, 생리학, 위생약학, 생물약학, 약품미생물학 전공자로 채용 시 의약품(의약외품), 화장품 등의 조사·연구·평가·시험·검정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생약 분야는 약학대학 또는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생약학, 한약학, 본초학 전공자(분석화학, 생화학, 유전공학 전공자)로서 생약(한약 포함) 및 그 복합제제 등의 조사·감별·연구·평가 ·시험·검정 등 업무를 담당한다.

생물의약품 분야는 약학대학 또는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약물학, 독성학, 임상약학, 생명약학 전공자 또는 약학대학, 의과대학 또는 생물학과 졸업자로서 분자생물학, 바이러스학, 세포생물학 전공자로 생물의약품 등의 조사·연구·평가·시험·검정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응시연령은 20세 이상 40세까지(1964.1.1∼1985.12.31)로 공히 임용예정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만이 지원할수 있다.

응시원서 교부는 3월 30일까지, 식약청 혁신기획관실 또는 청 홈페이지(www.kfda.go.kr) 공고시 게재한 원서양식을 출력해 사용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3월 28일~30일 까지이며 접수처는 식품의약품안전청내 혁신기획관실(인사) 지정장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