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팩턴트(Calfactant)" 성분의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RDS)치료제가 나왔다.

광동제약은 최근 미국 오니(Ony)사가 개발한 신생아 RDS 치료제 "인파서프(Infasurf)주"를 도입, 출시했다.

"인파서프 주"는 소와 돼지의 폐를 갈아서 만든 기존의 신생아 RDS 치료제와는 달리, 송아지의 폐에서 생리식염수를 이용해 추출한 천연계면활성제(Calfactant, 칼팩턴트)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만든 제품이다.

신생아 RDS 질환은 조산아의 폐에 계면활성제가 부족해서 호흡곤란이 생기는 질환으로, 신생아 RDS 환자는 출생 후 즉각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면 단일질환으로는 사망률이 가장 높은 신생아의 대표적인 질환이다.

"인파서프 주"는 미국 FDA승인을 득한 제품으로서, 신생아 RDS에 대한 예방 및 치료 적응증을 가지고 있으며, RDS치료의 주요 물질인 SP-B(계면활성단백질-B)의 함량이 기존 치료제보다 높아 짧은 시간에 약효가 발현된다.

"인파서프 주"는 유효 단백질의 높은 함량으로 인해, 투여 횟수가 적으며, 투여 간격이 긴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제형이 분말이 아닌 액제로 되어있어 제품 사용시 다시 녹여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으며 투여 전 가온 및 재 분산이 불필요해 사용시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이다.

특히, "인파서프 주"는 미국 내 미숙아 환자 10만명 이상에게 투약경험이 있는 우수한 치료제로서, 현재 미국 신생아 RDS치료제 시장의 약 30%를 점유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