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복지부 차관을 단장으로 정부, 국책연구기관, 민간전문가 등 16명이 참여하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 추진단’을 발족, 지난 2일 첫 회의를 가졌다.

추진단은 지난 8월 10일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입지가 대구(신서), 충북(오송)으로 결정되어 사업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을 상시 점검하고 금년 중 추진할 기본계획 및 조성계획 수립 등을 차질없이 수행하기 위해 설치됐다.

추진단은 복지부 차관을 단장으로 재정부 교과부 지경부 복지부 국장급 4명, 국책연구기관 본부장급 3명, 의약품 의료기기 의료서비스 민간전문가 8명(지자체 추천 2명 포함) 등 16명으로 구성돼 있다.

유영학 차관 주재로 진행된 이날 제1차 회의에서는 사업추진상황 점검, 향후 추진단 운영방향 등을 논의하고 2개 복수집적단지 조성 및 운영, 투자계획, 중장기 발전 방안 등 기본계획 수립 관련 추진방향을 점검했다.

향후 복지부는 9월중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ㆍ고시를 추진한 후 하반기에 2개 단지 조성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조성계획은 9~11월 수립되는 기본계획(연구용역)에 기초하여 관계부처 협의 및 전문가 의견수렴을 거쳐 수립하고 내년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금년 연말까지 기본설계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