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회 복용하는 새로운 치매치료제『레미닐 피알씨(PRC)』가 국내에 시판됐다.

한국얀센은 9일 하루 한번 복용으로 효과를 나타내는 알츠하이머형 치매치료제『레미닐 피알씨(서방캡슐)』 8mg, 16mg, 24mg 등 3종을 3월부터 국내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레미닐 피알씨』는 하루 두번 복용해야 하는 기존 치매치료제 레미닐의 불편을 개선한 제품으로 복용후 곧바로 녹는 속방층,용해속도 조절막, 천천히 녹아 효과를 나타내는 서방층으로 구성돼 24시간 동안 약물을 방출한다고 한국얀센측은 밝혔다.

따라서 매일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치매환자의 약물에 대한 순응도가 높아지고 보호자의 편의성이 개선될 전망이며 경증과 중증도 알츠하이머형 치매를 앓고 있는 환자가 처방받아 복용하면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레미닐 피알씨"의 주성분인 갈란타민(Galantamine)은 아세틸콜린 에스테라제를 저해할 뿐 아니라 대뇌의 니코틴수용체에 작용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Acetylcholine)의 활성을 증가시킨다.

또 신경전달체계내 시냅스(Synapse)의 니코틴수용체에 작용해GABA, 세로토닌, 도파민, 글루타메이트등 여러가지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조절한다.

이 같은 이중 작용기전은 알츠하이머형 치매환자의 인지능력 향상외에 행동장애등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치매의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