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제약사업본부 (본부장 이장윤)는 지난 4일 소공동 롯제호텔 크리스탈 볼륨에서 신장내과 전문의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성 신부전등 요독 증상 개선 및 투석도입시기 지연 약제인『CJ 크레메진 세립 발매 기념』심포지엄을 게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국내 최초 출시한『크레메진』의 우수한 효과를 알리기 위해, 연세의대 내과 이호영 교수의 진행으로『투석 前 만성신부전 환자의 크레메진 치료효과"에 대한 주제로 일본 Juntendo Univ. 신장내과 전문의 "Yasuhiko Tomino" 교수가 강연』을 했다.

Tomino 교수의 강연은 당뇨병성신증과 IgA신증의 발병, 진행기전 내용 및 크레메진의 기초연구 및 임상효과에 대해, 자체 실험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또한, 작년 ASN에 보고된 미국에서의 검토결과도 소개되었다.

Tomino 교수는 강연에서『크레메진』은 투석도입까지의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는 것으로 증명되고 있다. 투석도입을 완전히 저지하는 것은 어렵지만, 투석에 의한 QOL의 저하와 경제적 문제를 생각하면, 본제의 효과가 한층 close up된다. 또한, 본제의 투여는, 약제의 특징에서 미루어 저단백 식이요법과 병용하여 개시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고 여겨진다"라고 임상 소견을 전했다.

심포지움을 주최한 CJ 담당자는『이번 발표를 통해 신장내과 전문의들에게 크레메진 약효 및 효능에 관한 확신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고 평가했다.

CJ 제약사업본부의 이장윤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씨제이 크레메진 세립을 반드시 CJ 제약사업본부를 대표하는 STAR 제품으로 육성하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히면서『크레메진』출시로 만성 신부전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해 국내 신장질환 연구 및 치료법 개발에 한 몫을 담당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크레메진 일본 파트너사인 산쿄社의 부사장 및 쿠레하社의 사장단이 참석하여 일본에서의 크레메진의 국내 출시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보여주었다.

현재 신장이식 및 투석치료 환자가 4만여명에 이르고, 매년 10%이상씩 그 수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요독증 증상을 개선시키고 투석도입시기를 지연시키는 크레메진 세립은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 주며, 아울러 투석으로 야기되는 사회·경제적 비용을 절감시켜줄 수 있는 획기적인 약물로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