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와 NHN(주)는 검색 포털 네이버를 통해 암과 관련된 전문가의 질문 및 답변 제공을 비롯해서 암 정보 콘텐츠의 제공과 보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암센터는 국가암정보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암정보를 활용하고, 국립암센터 내 전문의들의 최신지견을 더하여 네이버 지식iN 의사답변의 암 관련 질의에 답변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국립암센터는 NHN과의 지속적 협력을 통하여 의사 질문과 답변 뿐 아니라 암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우리국민에게 보다 잘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국립암센터 이진수 원장은 “이번 협약과 서비스 제공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대국민 접근성과 국립암센터가 보유한 전문 암정보의 연계를 통하여 우리 국민에게 신뢰할 수 있는 암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였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지식iN 의사답변은 일반인들이 건강과 관련된 각종 질문을 해당분야 전문가에게 직접 질의하고 최대 3일 이내에 답을 받아 볼 수 있는 정보 서비스로 이용자의 각광을 받고 있다. 국립암센터 제공 네이버 지식iN 의사답변 서비스는 2009년 5월 18일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여 6월부터는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