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병원문화센터(http://www.khmc.or.kr/hcc/)가 지난 4월 28일 개설됐다.

경희의료원 병원문화센터는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자들의 건강과 문화생활 정보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게 됐다.

병원문화센터 홈페이지는 의료원 홈페이지 곳곳에 흩어져 있던 공개건강강좌신청, 임상시험 참가신청, 학술 교양 문화행사안내, 건강정보, 동영상건강강좌, 인터넷 건강상담신청, 봄갤러리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곳에 모아 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서 건강정보도 얻고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병원문화센터에서는 의료원에서 제공하는 공개건강강좌, 임상시험 참가자모집정보 및 신청이 가능하며, 경희대학교 및 경희의료원에서 개최되는 학술대회 및 문화행사 정보,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의학, 치의학, 한의학 건강상식 제공 및 경희의료원에서 출판한 만화로 보는 의학상식, 의료원 홍보동영상 및 70여개 질환별 소개 및 치료법을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경희의료원 홈페이지의 장점인 24시간 내에 답변을 제공하는 건강상담 게시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난 2008년 5월 의료원내에 오픈한 경희의료원 ‘봄갤러리’ 전시 소개 및 전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정용엽 홍보팀장은 “병원사이트에서도 작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개설 의의를 설명하고 “의료원 사이트를 찾는 방문자들이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각종 건강강좌, 임상시험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의료원 또한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경희의료원 병원문화센터에서 얻을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