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社는 최근 폐쇄성 무호흡증(obstructive sleep apnea, OSA) 질환에 대한 외과적 치료 제품을 취급하는 인플루언트 메디칼(InfluENT Medical)社의 수면치료 제품라인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인해 메드트로닉은 폐쇄성 무호흡증 치료의 외과적 치료 제품 기술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됐다. 양사간의 구체적인 계약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바 없다.

설골전진술(舌骨前進術)이라는 치료법에 쓰이는 인플루언트 메디칼의 치료기기는 혀와 설골(舌骨)이 수면 중에 공기의 소통을 방해하는 것을 피하여 폐쇄성 무호흡증을 치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와 더불어 메드트로닉은 필라시스템(Pillar Palatal Implant System)을 선보이고 있다. 필라시스템은 연구개(Soft Palate)에 수면 무호흡과 코골이증상의 원인을 가진 환자들의 치료를 위한 통증을 최소화한 최소침습적 치료재료를 가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설골전진술 치료법에 쓰이는 인플루언트 메디칼의 수면치료 의료기기는 우리의 고객들인 외과 의료진들에게 또 다른 최소 침습적 치료기술과 낮은 질병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폐쇄성 무호흡증(OSA)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을 치료하는데 좋은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플루트 메디칼社는 미국 뉴햄프셔주 콘코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OSA를 치료하는 외과적 치료기기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