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은 최근 RX 시스템(Rapid Exchange Delivery system)을 자사의 엔데버 약물방출스텐트(Endeavor drug-eluting stent), 드라이버와 마이크로 드라이버 일반 금속스텐트(Driver and MicroDriver bare-metal stents) 그리고 NC 스프린터 풍선 카테타(non-compliant Sprinter balloon catheter systems)에 적용하여 미국시장에 시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심장관상동맥혈관 질환을 치료하는 경피적혈관중재시술시 RX시스템은 시술자가 짧은 시간 내에 하나의 와이어로 스텐트 혹은 풍선 카테타를 시술하고자 하는 병변에 전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며 미국 내 약 75%의 중재적 심장시술치료 전문의들이 선호하는 시스템이다. 메드트로닉은 RX시스템 사용이 가능해짐으로 인해 미국 내 중재시술용 제품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메드트로닉 심장혈관 사업부 부사장인 션 새먼(Sean Salmon)은 "RX시스템은 앞으로 심장혈관촬영연구에 있어 주목할 만한 기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RX시스템의 기능을 잘 알고 있는 심장전문의들을 중심으로 심장혈관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치료함에 있어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엔데버 약물방출스텐트의 시술이 늘어날 것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RX 시스템이란 혈관중재시술시 스텐트 혹은 풍선 카테타가 와이어에서 분리될 때 중간에 만들어진 홈을 통해 분리되는 방식으로서 시술시간의 단축과 시술의 용이성을 가능하게 하는 방식의 시스템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