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방송, 신문, 여행사 등 관계자 8명이 28일 오전 8시 30분 영남대학교병원을 찾아 약 3시간에 걸쳐 건강검진을 받았다.

이들은 의료 인프라가 뛰어난 대구 의료를 직접 체험하고, 이렇게 몸소 겪은 의료체험 사례를 비롯한 관광 사례들을 직접 취재, 11월경 중국 현지에 특집 방영하는 등 현지 언론을 통한 홍보를 하기 위해 내한했다.

이들은 최근 대구시가 경북 안동시, 전남 여수시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하는 3각 의료관광벨트의 일환으로 초청을 받아 26일 대구에 도착, 6박 7일간 대구 의료를 경험함은 물론 여수와 안동에서는 다양한 명소를 관광하는 투어를 하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대구시는 대구의 뛰어난 의료수준과 안동 및 여수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접목시켜 중국 상류층 의료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구상이다.

영남대학교병원은 이들 일행을 맞이하면서 지역 의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영호남 의료관광사업의 본격적인 첫 삽을 뜨게 된 것에 그 의미를 두고 있다. 이들은 이번 일정 동안 대구지역 여러 병원들을 둘러보고 견학을 하게 되지만, 직접적인 건강진단은 영남대학교병원에서만 받는 걸로 알려졌다.

이번 중국 관계자들은 성인병 진단을 위한 무통 위내시경 검사를 비롯한 14개 항목 검사들로 이뤄진 종합건강검진을 받았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