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와 메디폼이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씨앤에프메니지먼트가 주관하는 "2005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 나란히 선정되었다.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높은 기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토록 하여 소비자가 공감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매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인터넷과 관제엽서를 통해 총 21만 여명의 소비자 참여가 이루어진 이번 조사에서는 전반적인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등 5가지 항목의 브랜드 만족도 조사와 브랜드 선호도 조사가 이루어졌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골드(종합비타민제)는 5점 만점에 4.03점, 메디폼(상처지료재)은 3.78점의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아로나민골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아로나민골드는 국내 종합비타민제 시장 부동의 1위 품목으로 40여 년간 사랑 받고 있는 장수의약품. 활성비타민의 뛰어난 약효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민영양제"로 자리 잡아왔으며, 최근에는 아로나민아이즈, 아로나민이에프, 아로나민씨플러스 등 다양한 성분을 보강한 시리즈 제품을 출시, 브랜드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또 메디폼은 상처면을 습윤(濕潤)하게 유지하여 가피(딱지)가 없는 상태로 치료함으로써 기존의 건조환경 치료에 비해 처치기간이 절반 가량 짧을 뿐만 아니라, 상처에 들러붙지 않아 교환에 따른 재생피부의 손상이나 통증이 없고 흉터의 생성을 억제해 주는 의료용 드레싱재이다.


또한 연고 등으로 별도의 처치를 할 필요 없이, 단지 상처 부위를 흐르는 물 등으로 깨끗이 닦아낸 후 상처 부위에 붙여놓기만 하면 되므로, 피부 세포들의 성장이 방해받는 일이 없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메디폼의 우수한 효과는 국내 대부분의 종합병원에서 실시된 임상을 통해 입증된 바 있으며, 작년에는 산업자원부로부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대상은 철저하게 고객의 평가만으로 이루어진 수상이기 때문에 더욱 값지게 느껴진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우수 브랜드 육성은 물론,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의약품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